광양희망도서관, 과학 마술쇼 더 사이언스 운영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그림책콘서트, 영화제, 음악회 등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2/11 [22:05]

광양희망도서관, 과학 마술쇼 더 사이언스 운영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그림책콘서트, 영화제, 음악회 등

김미숙 | 입력 : 2023/02/11 [22:0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광양시 희망도서관이 오는 22일(수) 오후 4시 30분 꿈나무극장에서 어린이 50명을 초청해 과학 마술쇼 ‘더 사이언스’를 공연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문화공연을 펼치는 희망도서관의 특별 프로그램인 ‘희망문화놀이터’의 2월 행사로 기획됐으며, 과학원리를 담은 마술과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에 좀 더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공연은 두 눈을 사로잡는 마술사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1부 액체질소 실험과 2부 공기대포 실험이 이어진다. 1부 실험에서는 어린이들이 액화되는 액체질소를 이용해 과자나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 광양희망도서관,과학마술쇼 「더 사이언스」운영 _ 광양시

 

이어, 2부에서는 공기대포 원리에 대해 소개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공기대포를 가지고 함께 노는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마술체험에 직접 참여해 흥미를 갖고 숨겨진 과학원리를 배우며 적극적으로 실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김현숙 희망도서관 팀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체험하는 과학 마술쇼를 통해 과학이 어렵지 않고 즐거운 것임을 알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학기 시작 전 도서관에서 기억에 남을 공연과 체험을 준비했으니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희망문화놀이터 행사로 상반기에는 3월, 피아노와 함께하는 그림책 콘서트 ,4월, 지구아이 비전력놀이 ,5월, 동화구연대회 ,6월, ‘아낌없이 주는 나무’ 인형극이 준비돼 있다. 이어, 하반기에는 희망 별빛 영화제, 가을밤 동시 속으로, 어린이 상상화 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잇달아 열릴 예정이다고 한다.

전남 광양시 광양읍 인덕로 102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