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한·중·일 3국 청년들 전주의 맛과 멋이 담긴 전통문화 체험

한국과 중국, 일본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청년 30여 명의 한중일 3국 청년대사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2/14 [06:55]

전주시, 한·중·일 3국 청년들 전주의 맛과 멋이 담긴 전통문화 체험

한국과 중국, 일본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청년 30여 명의 한중일 3국 청년대사

강성현 | 입력 : 2023/02/14 [06:5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한국과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3개국 청년들이 2023 동아시아 문화도시인 전주의 맛과 멋에 매료됐다. 전주시는 한국과 중국, 일본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청년 30여 명의 한중일 3국 청년대사들이 지난 11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전주를 찾았다. 한중일 3국 청년대사들의 이번 전주 방문은 시가 한중일 3국협력사무국(Trilateral Cooperation Secretariat, TCS)의 청년대사 프로그램(YAP)을 유치하면서 성사됐다.

 

▲ 동아시아 문화도시 전주의 매력에 흠뻑 _ 전주시

 

청년대사들은 방문 첫째 날인 지난 11일에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전주한옥마을을 둘러보고, 둘째 날에는 자유롭게 전주 곳곳을 돌아봤다. 또한 이들은 비빔밥 만들기와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전주의 맛과 멋을 경험하기도 했다.

 

청년대사들은 13일 전주시청을 찾아 전주시의 국제교류 현황과 2023 동아시아문화도시 전주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는 것으로 2박 3일간의 전주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와 관련 한중일 3국협력사무국(TCS)은 동아시아 3국간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협력과 평화, 공동번영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서울에 설립됐다.

 

▲ 동아시아 문화도시 전주의 매력에 흠뻑

 

사무국은 3국 정상회의와 장관회의 및 각종 정부간 협의체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마다 한중일 3국 협력 국제포럼을 개최하는 등 3국 협력사업 발굴 및 관련 연구를 수행해왔다.

 

반현아 전주시 국제협력담당관은 한중일 3국의 미래 발전과 교류에 교량 역할을 할 청년들 대상 전주를 세계에 알리고, 3국 협력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를 심어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앞으로 중국, 일본 지자체 및 국제기구와의 교류 협력을 통해 3국의 국제교류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전통문화,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