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국 유일 관광지와 연계한 새로운 도서관 여행 코스 선보여

관광지와 연계한 코스, 야시장을 만나는 야간코스 등 새로운 7개의 여행 코스 선보여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2/16 [11:57]

전주시, 전국 유일 관광지와 연계한 새로운 도서관 여행 코스 선보여

관광지와 연계한 코스, 야시장을 만나는 야간코스 등 새로운 7개의 여행 코스 선보여

강성현 | 입력 : 2023/02/16 [11:57]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국 유일의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인 전주 도서관 여행이 더 여유롭고 다채로운 코스로 운영된다. 전주시는 올해 전주 도서관 여행을 오는 18일 첫 여행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주제코스(3회)와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야간코스 등 다채롭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주 도서관 여행은 전용 버스에 탑승해 도서관 여행 해설사가 전주의 문화와 도서관에 대한 해설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기존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난해 하반기에 새로 개관한 도서관이 추가되고 전주의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코스가 신설되는 등 7개의 새로운 주제별 여행 코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 도서관여행 _ 전주시

 

먼저 매주 토요일 하루 종일 전주의 구석구석을 여행하고 체험하는 ‘구석구석 하루코스’는 1·3·5주에는 한옥마을산책 코스로, 2·4주에는 느린책장 코스로 각각 운영된다. 한옥마을산책 코스는 한옥마을을 도보로 여행하며 구석구석 전주의 멋과 출판 기록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전주의 대표 관광지인 전주한옥마을 경기전과 인근 도서관을 연계해 전주의 문화 자원을 알리는 여행 코스로 △금암도서관 △다가여행자도서관 △한옥마을도서관 △동문헌책도서관 △경기전(전주사고)을 방문한다.

 

▲ 도서관여행

 

느린책장 코스는 한 도서관당 1시간 이상 여유롭게 머물며 휴식과 독서의 시간을 만끽해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책기둥도서관 △연화정도서관 △첫마중길여행자도서관 △꽃심도서관을 찾아 즐길 수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 오전과 오후 한 차례씩 진행되는 ‘쉬엄쉬엄 반일코스’는 △햇살책품(차경코스) △휴일책봄(가족코스) △여행비책(여행자도서관코스) △숲속책덕(자연코스) 등 여행자들의 취향을 담은 4개의 주제별 코스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햇살책품’ 코스(매월 1·3·5주 오전)는 도서관 창가에 앉아 도서관 내·외부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차경코스’로,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학산숲속시집도서관, 동문헌책도서관을 방문한다. 햇살책품 코스의 경우 트윈세대(12~16세)만 입장할 수 있는 전주시립도서관 ‘우주로1216’을 방문할 수 있는 유일한 여행 코스이다.

 

▲ 도서관여행

 

‘휴일책봄’ 코스(매월 1·3·5주 오후)는 온 가족이 주말 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코스로, 트인 마당이 있는 금암도서관과 맘껏 숲 놀이터가 위치한 연화정도서관, 책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책기둥도서관을 차례로 방문하게 된다.

 

‘여행비책’ 코스(매월 2·4주 오전)는 여행의 시작과 끝을 상징하는 첫마중길여행자도서관과 여행의 모든 것을 담은 다가여행자도서관, 나를 찾아가는 여행을 주제로 한 한옥마을도서관 등 전주지역 여행자도서관들을 만날 수 있다.

 

‘숲속책덕’ 코스(매월 2·4주 오후)는 숲과 나무 등 자연과 함께하는 도서관을 만나는 코스로, 담쟁이동과 팽나무동으로 이루어진 서학예술마을도서관, 맏내호수를 산책하는 학산숲속시집도서관, 이팝나무가 즐비한 팔복예술공장 이팝나무그림책도서관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 도서관여행

 

이와 함께 시는 올해부터 매주 마지막 주 금요일에 야간 경관이 아름다운 한옥마을도서관, 연화정도서관, 금암도서관을 방문하는 별책부록 코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야간코스에서는 한옥마을을 산책하며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도서관을 즐기고, 전주 야시장을 방문하며 전주의 이색적인 문화도 즐길 수 있다. 전주 도서관 여행은 매월 1일에 다음 달 도서관 여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전주 도서관 여행이 지난해 사전 접수가 조기 마감되는 등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프로그램인 만큼 올해도 전주를 알리는 새로운 인문관광 자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여행자들이 도서관 여행을 통해 전주를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도서관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