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학산숲속시집도서관 에서 ‘시(詩)로 봄을 읽다’ 개최

시로 봄을 읽다 주제로 봄을 대표하는 세계의 명시 함께 탐구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2/17 [07:29]

전주시,학산숲속시집도서관 에서 ‘시(詩)로 봄을 읽다’ 개최

시로 봄을 읽다 주제로 봄을 대표하는 세계의 명시 함께 탐구

강성현 | 입력 : 2023/02/17 [07:29]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는 지난16일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김사인 시인을 초청해 ‘시로 봄을 읽다’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시인의 시 이야기를 듣고 시 낭독의 시간을 갖는 ‘시(詩)가 머무는 숲’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사인 시인은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과 ‘봄’을 느낄 수 있는 세계의 명시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낭독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학산숲속시집도서관 ‘시(詩)로 봄을 읽다’ 사진 _ 전주시

 

김사인 시인은 한국문학번역원 원장과 동덕여자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2015년 제15회 지훈상 △2006년 제14회 대산문학상 시 부문 △2005년 제50회 현대문학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시집 ‘어린 당나귀 곁에서’, ‘가만히 좋아하는’, ‘밤에 쓰는 편지’ 등이 있다. 학산숲속시집도서관은 이날 특강에 이어 △강지이 시인(3월 16일) △홍인혜 시인(4월 20일) △정호승 시인(6월 15일) △황인찬 시인(7월 20일) 등 다양한 색깔의 시인들을 초청해 시민들을 위한 강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학산숲속시집도서관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일상에 지친 전주시민이 시를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숲속 쉼터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