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청, 지도들고 한양도성 한 바퀴 지도 제작

한양도성은 조선의 수도였던 한성의 주위를 둘러싼 성곽과 문을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2/17 [09:27]

서울 중구청, 지도들고 한양도성 한 바퀴 지도 제작

한양도성은 조선의 수도였던 한성의 주위를 둘러싼 성곽과 문을

한미숙 | 입력 : 2023/02/17 [09:27]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울 중구가 서울 한양도성 스탬프투어 관광안내 지도를 새로 제작하여 3월부터 배포한다. 한양도성은 조선의 수도였던 한성의 주위를 둘러싼 성곽과 문을 말한다. 수도의 경계를 표시하고 그 권위를 드러내며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축조된 성으로 전체 길이가 약 18.6km에 이른다.

 

한양도성 둘레를 따라 걷는 순성길은 4개 코스로 구분되며, 그중 3코스인 남산구간은 중구에, 1코스(백악구간), 2코스(낙산구간), 4코스(인왕구간)는 종로에 자리하고 있다.

 

▲ 서울 한양도성 스탬프투어 _ 서울중구청

 

도성을 따라 걷다 보면 산자락 따라 펼쳐진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고 도심 풍경을 감상하며 스트레스를 식힐 수 있어 서울의 대표적인 걷기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3코스 남산구간을 다녀간 탐방객의 수가 2021년 87명에서 2022년 422명으로 급증하는 등 코로나19로 묶였던 발이 한양도성까지 이어지고 있다.

 

중구는 올해도 한양도성을 찾는 관광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관광안내지도 국문판 27,000부, 영문판 500부를 새로 제작했다. 탐방객의 편의를 위해 주요 명소에 대한 정보를 기재하고 가독성을 높였다. 지도는 서울 곳곳의 관광안내소, 숭례문 관리소, 한양도성 박물관 등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양도성에는 사대문과 사소문 등 모두 8개의 성문이 있다. 유교의 덕목인 인의예지를 동서남북 사대문의 이름에 담았다. 한양도성 스탬프 투어 지도에는 사대문을 지날 때마다 스탬프를 찍어 인증할 수 있도록 흥인지문, 돈의문, 숭례문, 숙정문 자리에 빈칸을 만들어 두었다. 사대문 스탬프 4개를 모두 찍으면 완주 기념 배지를‘득템’할 수 있다. 스템프를 모두 찍고, 지정장소 4곳에서 인증사진까지 찍으면‘서울시 공공예약’에서 한양도성 완주 인증서 발급도 신청할 수 있다.

 

오는 3월에는 해설사와 함께 한양도성을 걸으며 관광하는 프로그램이 다시 문을 연다. 성곽길이 품고 있는 옛이야기가 해설로 곁들여지면 걷는 재미는 배가된다. 중구청 홈페이지‘해설사와 함께하는 도보관광’ 및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올 봄 한양 도성길 따라 걸으시면서 만개한 꽃도 감상하시고 건강도 챙기시기 바란다며, 온 가족이 지도를 들고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면 추억은 덤으로 가져가실 수 있으니 꼭 도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 중구 창경궁로 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한양도성, 스탬프투어, 관광안내지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