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거북선축제,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현장 평가와 축제심의위원회의 평가를 진행해 전라남도 대표축제를 선정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2/19 [13:05]

여수거북선축제,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현장 평가와 축제심의위원회의 평가를 진행해 전라남도 대표축제를 선정

한미숙 | 입력 : 2023/02/19 [13:0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여수시의 대표축제인 ‘여수거북선축제’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회 연속 전라남도 대표 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9일 전남도가 작년에 열린 전남 17개 시군의 대표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평가단의 현장 평가와 축제심의위원회의 평가를 진행해 전라남도 대표축제를 선정했다. 지난해 여수거북선축제는 ‘희망의 미래를 향해 다시 함성!’이라는 주제로 종포해양공원에서 열려 37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 여수거북선축제,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5년 연속 선정 _ 여수시

 

이번 평가에서 드론라이트쇼, 모바일게임 ‘임진왜란’, ‘거북선을 찾아라’ 등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올해 5월 중에 개최되는 거북선축제에도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 여수거북선축제,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5년 연속 선정

 

정기명 여수시장은 매년 여수거북선축제 준비에 애써주신 (사)여수진남거북선축제보존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5년 연속 대표 축제로 선정된 저력을 발휘해 올해 축제도 완성도를 높여 시민들과 관광객을 만족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남 여수시 중앙동 24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여수거북선축제, 대표축제, 전라남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