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한옥마을도서관 에서 글쓰기 프로그램 운영

한옥마을도서관, 지난 9일부터 오는 3월 30일까지 8주간 매주 목요일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2/19 [16:20]

전주시, 한옥마을도서관 에서 글쓰기 프로그램 운영

한옥마을도서관, 지난 9일부터 오는 3월 30일까지 8주간 매주 목요일

강성현 | 입력 : 2023/02/19 [16:2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를 찾은 여행객들에게 힐링과 쉼을 제공하는 한옥마을도서관에서 시민들을 위한 글쓰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시는 오는 3월 30일까지 8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한옥마을도서관에서 도서관 개관 이후 첫 번째 독서문화프로그램인 글쓰기 수업 ‘하루 한 문장’을 진행하고 있다.

 

▲ 한옥마을도서관 글쓰기 사진 _ 전주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글쓰기 수업에는 이음 시인이 진행을 맡는다. 이음 시인은 오디오북 플랫폼 ‘나디오’ 글쓰기 강사와 객원 에디터 활동 등 전주와 타지역에서 다채로운 독후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난해 5월 시집 ‘복숭아 판나코타식 사랑 고백’을 출간했다.

 

▲ 한옥마을도서관 글쓰기 수강생 사진

 

이음 시인은 매주 △제목 짓기 △각별했던 여행 쓰기 △카피라이팅의 이해 △서평 쓰기 △필사하며 정독하기 △편지 쓰기 △동화 쓰기 △간결한 비평 쓰기를 주제로 시민들과 만난다. 글쓰기 프로그램은 각자의 취향대로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해당 주차 수업 전 주 금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 한옥마을도서관 글쓰기 수업사진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한옥마을도서관에서 처음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독서문화프로그램 향유 기회와 특화도서관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68-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