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도심을 달리는 포뮬러1” 모터스포츠 이벤트 개최

카타르 루사일대로를 달리는 레이스카의 향연 라이브 공연에 불꽃놀이까지

박소영 | 기사입력 2023/02/21 [01:39]

카타르항공 “도심을 달리는 포뮬러1” 모터스포츠 이벤트 개최

카타르 루사일대로를 달리는 레이스카의 향연 라이브 공연에 불꽃놀이까지

박소영 | 입력 : 2023/02/21 [01:39]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카타르항공이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을 특별한 이벤트에 초대한다. 카타르항공은 오는 22일 오후 5시(현지 시각)부터 카타르 루사일 대로에서 포뮬러 1(F1) 차량 시연 등 모터스포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카타르 랠리 드라이버 나세르 알 아티야(Nasser Al-Attiyah), 전 F1 드라이버 데이비드 쿨사드 (David Coulthard)가 운전하는 포뮬러 1(F1) 레드불 레이스카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다니 페드로사(Dani Pedrosa)가 모터GP 바이크를, 압도 페갈리(Abdo Feghali)가 레드불 레이스카로 화려한 드리프트를 선보인다. FIA(국제자동차연맹)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 하이퍼카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라이브 공연과 불꽃놀이도 즐길 수 있다.

 

▲ 모터스포츠 이벤트 _ 카타르항공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CEO)인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er)는 카타르 월드컵에 이어 모터스포츠까지,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의 중심이 되고 있다고 언급하며 카타르항공은 여행과 스포츠의 시너지를 일으켜 스포츠 팬들에게 특별한 카타르 여행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터스포츠 팬들이 가까이에서 다양한 슈퍼카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중동 랠리 챔피언십(MERC) 19회 우승, 다카르 랠리 챔피언십 4회 우승자 나세르 알 아티야가 시범 운행에 나설 예정이다. 카타르는 오는 2023년 10월 포뮬러 1(F1) 그랑프리, 모터사이클 그랑프리(모터GP)와 함께 제네바 국제모터쇼 카타르, 2024년 FIA(국제자동차연맹)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다.

 

2023년 10월 6일부터 8일까지 F1 카타르 그랑프리 경기,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모터사이클 그랑프리 카타르가 루사일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된다. 루사일 대로(Lusail Boulevard)는 카타르의 수도 도하 북쪽에 있는 루사일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카타르항공은 다양한 종목의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와 구단 등을 후원하고 있다. 카타르항공은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 파리 생제르맹, FC 바이에른, 북중미카리브 축구연맹(CONCACAF), 남미축구연맹(CONMEBOL)의 공식 스폰서이다. 또한 트라이애슬론 철인 3종 경기인 아이언맨(IRONMAN)과 아이언맨 70.3 시리즈를 비롯해 유나이티드 럭비 챔피언쉽(URC), 글로벌 카이트서핑 협회의 공식 항공사이다.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4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카타르항공, 이벤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