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수목원, 활짝 핀 봄꽃 구경 오세요

한파 속 피어난 봄기운 ‘납매’ 뒤이어 ‘복수초’ 활짝 펴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2/22 [00:45]

경남수목원, 활짝 핀 봄꽃 구경 오세요

한파 속 피어난 봄기운 ‘납매’ 뒤이어 ‘복수초’ 활짝 펴

이형찬 | 입력 : 2023/02/22 [00:4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남도수목원은 수목원의 봄꽃(납매, 복수초 등)들이 노란색 꽃망울을 터뜨린 채 함박웃음을 지으며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겨울 추위가 한창인 지난 1월부터 노란 꽃을 피운 납매는 봄을 알리는 전령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섣달을 뜻하는 납(臘)과 매화를 뜻하는 매(梅) 자가 합해져 섣달(음력 12월)에 피는 매화라는 뜻이 담겨 있다.

 

▲ 수목원의봄 _ 경남도

 

뒤이어 2월 초순경 복수초 또한 추운 날씨 속에서도 얼어붙은 땅을 뚫고 나와 생명의 신비로움을 알려준다. 복수초는 노지 월동하는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복수초(福壽草)는 “복을 받고 오래 살라”는 뜻이 담겨 있다. 납매, 복수초뿐만 아니라 2월 말 이후 매화, 산수유, 수선화 등 다양한 봄꽃이 피어 매년 수목원 방문객에게 완연한 봄의 기운을 뽐낸다.

 

▲ 복수초

 

한편, 경상남도수목원은 작년 11월에 시범운행 했었던 전동관람차를 올해 3월부터는 정식 운행할 예정이며, 숲해설 및 유아숲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행사와 야생화 사진 전시 등 다양한 형태의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납매

 

산림환경연구원(원장 오성윤)은 추위를 이겨내고 힘겹게 꽃봉오리를 활짝 피운 봄꽃들을 통해 수목원을 찾는 상춘객들이 봄기운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남 진주시 이반성면 수목원로 38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