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철새여행버스, 3월 탐조여행 운영

태화강하구, 동천, 연암정원 습지 탐조여행 시작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2/24 [06:46]

울산광역시 철새여행버스, 3월 탐조여행 운영

태화강하구, 동천, 연암정원 습지 탐조여행 시작

이형찬 | 입력 : 2023/02/24 [06:4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울산시는 3월 2일부터 ‘철새여행버스 타고 떠나는 3월 탐조 여행’을 시작한다. 이번 3월 탐조 여행은 ‘왜가리는 여름철새인가?, 텃새인가?’를 주제로 겨울 철새와 여름 철새를 구분해 보고, 철새였지만 태화강과 동천을 떠나지 않는 조류들을 살펴볼 예정이다.

 

▲ 철새여행버스 타고 3월 탐조 여행 떠나요 _ 울산광역시


탐조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일 2회(오전 9시 30분, 오후 1시 30분) 요일별로 참가 대상을 나눠서 운영한다. ▲개인 탐조는 화요일, 목요일 ▲가족 탐조(1인 포함)는 토요일 ▲단체 탐조는 수요일, 금요일에 운영된다. 탐조 일정은 태화강국가정원 5주차장에서 출발해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하지 않은 태화강하구와 동천, 북구 연암 정원을 3시간 정도 둘러본다.

 

▲ 울산태화강국가정원 철새탐구

 

탐조 여행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자 모집은 2월 24일 오전 9시부터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을 통해 회당 12명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문의는 태화강탐방안내센터(052-229-3137)로 하면 된다.

 

▲ 철새여행버스 타고 3월 탐조 여행 떠나요

 

울산시 관계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운영되는 탐조 전용버스인 만큼 안전하면서 재미있는 탐조 여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적은 인원이 탈 수 있는 버스인 만큼 예약한 시간에 꼭 탑승 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울산시는 매월 다른 주제로 철새여행버스 타고 떠나는 탐조 여행을 진행할 계획이다. 

울산 남구 중앙로 2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울산시, 철새여행버스, 탐조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