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메타버스로 재현되는 인천크래프트 활용 이벤트 운영

이번 이벤트를 통해 대한독립 만세운동의 의미를 깨닫게 돕는 동시에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2/26 [09:02]

인천시, 메타버스로 재현되는 인천크래프트 활용 이벤트 운영

이번 이벤트를 통해 대한독립 만세운동의 의미를 깨닫게 돕는 동시에

김미숙 | 입력 : 2023/02/26 [09:02]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인천광역시가 3.1절을 맞아 메타버스(Metaverse)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RUN 1919 - 태극기 휘날리며’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020년 개발한 메타버스 속 가상 공간인‘인천크래프트’를 활용해 MZ세대와 지속적인 소통을 추진하고 있는 인천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대한독립 만세운동의 의미를 깨닫게 돕는 동시에 3.1 운동에 대한 인식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달 24일(금)부터 30일간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마인크래프트 로그인을 하고 인천크래프트 서버(incheoncraft.co.kr)에 접속해 임무를 수행하고 지급되는 태극기 아이템을 착용한 뒤 화면 갈무리(캡처)를 인천크래프트 디스코드 이벤트 메뉴에 업로드하면 된다.

 

▲ 메타버스로 재현되는 ‘대한독립 만세’의 물결-이벤트 홍보 이미지 _ 인천광역시

 

인천시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치열했던 독립운동의 현장을 가상공간 내에 구현했다. 참여자들은 백범 김구 선생이 독립운동가로 거듭난 ▲인천감리서와 전학준 신부의 발자취가 남은 ▲개항장거리와 ▲답동성당, 3.1만세운동의 발상지인 ▲강화읍내와 인천 최초의 대규모 3.1만세운동이 진행된 ▲황어장터 등을 살펴보고 독립운동가부터 역사적 사실 및 지식 등을 습득할 수 있다.

 

인천시는 이벤트를 빠르게 완료한 5명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하며, 이외에도 이벤트 참가자 중 38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할 계획이다. 관련한 자세한 참여 방법은 인천시(www.incheon.go.kr)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비롯해 인천크래프트(www.incheoncraft.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세웅 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MZ세대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함께 3.1운동에 대한 올바른 역사적 지식을 전달하고자 이벤트를 계획하게 됐다며 많은 이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격동의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던 인천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 보고 기억하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 남동구 정각로 2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메타버스, 인천크래프트, 이벤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