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문화관광해설사, 통영·거제 선진지 견학 실시

야간관광 및 해양관광 우수도시 견학 통한 역량 강화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3/01 [07:55]

군산시 문화관광해설사, 통영·거제 선진지 견학 실시

야간관광 및 해양관광 우수도시 견학 통한 역량 강화

강성현 | 입력 : 2023/03/01 [07:5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시가 문화관광해설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주요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시는 대표 관광지 사업의 일환인 문화관광해설사 다양화 사업으로 해설사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통영과 거제의 주요 관광지 등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했던 교육 기회 확대, 해설기법 연구 등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을 향상 시키고 견문을 확장해 군산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 향상된 수준의 문화관광 해설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문화관광해설사 선진지 견학 _ 군산시

 

거제의 외도 보타니아, 거제포로수용소, 통영의 운하 및 디피랑 등 주요관광지를 현지 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견학했으며 이 과정에서 각자의 지역을 홍보하고, 효과적인 해설 방법 및 해설을 통한 관광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같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2년 야간관광특화도시로 선정된 통영의 야간관광자원과 거제의 다양한 해양관광자원 활용을 살펴봄으로써 견문을 넓히고 우리 시에 적용할 수 있는 관광자원 활용 홍보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 문화관광해설사 선진지 견학

 

김옥분 문화관광해설사 회장은 타 지역의 문화관광해설 서비스와 색다른 관광자원들을 경험하였으며, 앞으로 군산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해설로 군산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38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고군산군도 및 시간여행마을 일원 등 주요 관광지 17개소에 근무하며 군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 유익하고 재미있는 해설을 제공하고 있다.

전북 군산시 시청로 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문화관광해설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