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달하미술관, 지역 작가지원 1차 전시

5월 14일까지 장순·최명수·배기순 작가 작품 33점 선보여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3/02 [06:12]

정읍시 달하미술관, 지역 작가지원 1차 전시

5월 14일까지 장순·최명수·배기순 작가 작품 33점 선보여

강성현 | 입력 : 2023/03/02 [06:12]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정읍시(정읍시립미술관)가 운영하는 달하미술관이 3월 2일부터 5월 14일까지 지역 작가지원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장순, 최명수, 배기순 작가의 작품 33점을 신태인, 연지, 수성 미술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태인 미술관에서는 장순 작가의 ‘군무’ 展이 진행된다. 장순 작가는 빛과 파도, 물결, 아름답게 춤추는 포말 속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며 마음의 평화를 가질 수 있는 찬란한 바다 풍경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지 미술관에서는 최명수 작가의 ‘나무로 만든 오토마타 장난감 작품전’을 만나볼 수 있다. 최명수 작가는 자연 소재인 나무를 사용해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할 예정이다.

 

▲ 정읍시달하미술관_지역작가지원1차전시3월2일첫선 _ 정읍시

 

마지막으로 수성동 미술관에서는 배기순 작가의 ‘자연이 주는 평안함’ 展이 마련된다. 배기순 작가는 각박한 세상 속 우리 모두가 지향하는 ‘평안함’을 주제로 서정적인 자연의 여유와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는 휴관일 없이 5월 14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신태인은 햇빛 가림막을 설치해 오전 11시부터 21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연지·수성은 햇빛에 의한 작품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17시부터 22시까지 야간에만 감상할 수 있다.

 

달하미술관은 컨테이너에 유리를 설치해 제작한 간이 미술관이다.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공원이나 문화공간에 위치해 별도의 시간을 내지 않고도 작품을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5월에는 2차 전시, 9월에는 3차 전시를 열고, 지역 작가들의 예술 활동 진흥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에 힘쓸 계획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달하미술관과 함께 따뜻한 봄날, 예술 산책을 즐기며 여유와 행복을 담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북 정읍시 시기4길 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