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김치타운서 김치·발효음식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올해 운영되는 광주김치타운 프로그램은 발효음식 한상차림 교육, 시즌별 발효음식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3/03 [11:05]

광주광역시, 광주김치타운서 김치·발효음식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올해 운영되는 광주김치타운 프로그램은 발효음식 한상차림 교육, 시즌별 발효음식

양상국 | 입력 : 2023/03/03 [11:0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광주광역시는 3월부터 광주김치타운 본관 김치교육체험장과 김치발효식품관에서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운영되는 광주김치타운 프로그램은 발효음식 한상차림 교육, 시즌별 발효음식 만들기, 한식디저트 만들기, 어린이김치체험, 계절별 김치만들기 체험, 김치타운 김치 응용요리 등이다.

 

▲ 김치타운 교육체험장 김치교실 _ 광주광역시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 한식디저트 만들기는 3월부터 12월까지 김치교육체험장에서 진행된다. (사)전통음식연구회 소속 전통 음식 전문 강사가 한식디저트의 문화적 의미와 역사 등에 대해 설명하고 체험을 돕는다. 또 광주김치타운 정기 김치체험, 어린이 김치체험 및 계절별 김치 만들기 체험은 상반기 중 진행된다. 광주김치타운 정기 김치체험은 3~11월 광주시민, 학교 단체 등을 대상으로 배추김치·깍두기 등 김치를 체험하며, 방학 중에는 김치타운 김치응용요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김치타운-발효음식 한상차림 고추장장떡과 우렁강된장 _ 광주광역시

 

김치발효식품관에서는 ‘발효음식 한상차림’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신청은 6일부터 13일까지 광주시 바로예약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참가자는 16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오후 1시30분~4시30분) 15회에 걸쳐 나주반지, 가랏과 미나리김치, 봄장아찌, 만능고추장, 과일식초, 꽃게장 등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4월 한 달 동안은 매주 수요일(오후 1~3시) ‘시즌1 발효음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체험 전주에 바로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김치타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노형근 김치타운관리사무소장은 체험 장소를 청결하게 제공하고 시민에게 양질의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주 남구 김치로 6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광역시, 김치타운, 프로그램, 발효식품, 체험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