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갑동(신원사↔갑사↔동학사) 셔틀버스 운행 개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관광과 등반을 실시한 뒤 되돌아갈 마땅한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3/04 [19:05]

공주시, 신갑동(신원사↔갑사↔동학사) 셔틀버스 운행 개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관광과 등반을 실시한 뒤 되돌아갈 마땅한

양상국 | 입력 : 2023/03/04 [19:0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공주시가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키 위해 신원사에서 갑사, 동학사를 왕복 운행하는 이른바 ‘신갑동’ 셔틀버스 운행을 이달부터 재개했다. 시에 따르면, 신갑동 셔틀버스는 계룡산을 찾은 관광객들이 신원사, 갑사, 동학사의 각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관광과 등반을 실시한 뒤 되돌아갈 마땅한 대중교통 수단이 적어 불편했던 교통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18년 도입됐다.

 

▲ 신갑동 버스 사진 _ 공주시

 

셔틀버스는 매주 토·일요일과 공휴일, 백제문화제 기간 1일 왕복 3회 운행한다. 셔틀버스 운행 활성화와 시외버스 이용객의 편의 도모를 위해 셔틀버스의 첫차 출발지와 막차 도착지로 신관동 육교 지점을 활용하고 있다.

 

운행은 신관동 육교에서 오전 8시 30분 첫차로 운행을 시작해 동학사에서 9시, 오후 12시 30분, 오후 3시 20분 출발하며, 막차는 신원사에서 오후 4시 10분 출발해 5시 30분 신관동 육교에서 운행을 종료한다. 이용권은 1일 동안 이용 가능한 보통권 1500원과 할인권(경로, 학생, 장애인, 국가유공자) 1000원 등 2종이다.

 

최원철 시장은 신갑동 셔틀버스 이용이 활성화되면 계룡산을 찾는 관광객 증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많은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충남 공주시 봉황로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주시, 관광, 셔틀버스, 동학사, 신갑동, 계룡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