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농악단, 토요 상설공연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운영

정읍시립농악단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매주 토요일 버스킹식 농악공연을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3/13 [00:30]

정읍시립농악단, 토요 상설공연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운영

정읍시립농악단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매주 토요일 버스킹식 농악공연을

강성현 | 입력 : 2023/03/13 [00:3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정읍시립농악단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매주 토요일 버스킹식 농악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은 하루 1회 열리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내장산문화광장 어린이놀이시설에서 펼쳐진다.

 

▲ 정읍시립농악단-토요상설공연정읍농악구경가세 _ 정읍시

 

정읍농악과 전통연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토요 상설 공연은 산업화로 점차 사라져 가는 정읍농악 연행을 널리 알리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에서는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정읍농악 이수자와 전통연희 전공자로 구성된 정읍시립농악단이 다양한 기량을 열정과 함께 펼쳐 보일 예정이다.

 

▲ 정읍시립농악단-토요상설공연정읍농악구경가세

 

특히, 정읍농악 판굿을 통해 정읍농악의 흥과 화려함을 선보이고, 버나놀이와 설장구, 12발 상모 등 화려하고 신명 나는 전통 연희마당으로 시민들에게 정읍농악에 대한 깊은 인상을 남겨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연 전에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농악기와 연희 체험을 진행해 정읍농악과 전통연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첫 번째 공연은 오는 18일 오후 2시에 열리며, 관람료는 무료다.

 

▲ 정읍시립농악단-토요상설공연정읍농악구경가세

 

시 관계자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토요 상설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북 정읍시 쌍암동 536-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정읍시립농악단, 버스킹식농악공연, 내장산문화광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