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익산, ‘1시민 1미술’ 프로젝트 본격화

수채화·서예(캘리그라피 포함)·문인화 분야 수강생 15팀 모집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3/14 [04:12]

문화도시 익산, ‘1시민 1미술’ 프로젝트 본격화

수채화·서예(캘리그라피 포함)·문인화 분야 수강생 15팀 모집

강성현 | 입력 : 2023/03/14 [04:12]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가 시민들의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1시민 1미술’프로젝트를 본격화한다. 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1시민 1미술’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민 누구나 미술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일상에서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 문화도시 익산, ‘1시민 1미술’ 프로젝트 본격화 _ 익산시

 

올해는 시범으로 수채화와 서예(캘리그라피 포함), 문인화 등 3개 분야에 약 15개팀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18세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같이 배우고 싶은 지인, 가족, 친구들과 5~10인의 팀으로 구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팀은 심사를 거쳐 지난 2월 확보된 강사들과의 매칭 과정을 거쳐 다음달부터 6월까지 총 12주 동안 본격적인 강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장소는 시민들의 교류와 참여로 다양한 활동이 일어나는 마을회관이나 경로당 등 공공장소를 위주로 선정해 협의 후 수강팀이 최종 결정한다. 원도연 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시민들이 좀 더 쉽게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하고 주변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는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지원을 확대해 일상 속 예술로 행복해지는 문화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전북 익산시 인북로32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문화예술교육, 수강생모집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