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강서구, 제6회 강서낙동강 30리 벚꽃축제 개최

일명 짭짤이 토마토로 불리는 '대저토마토 축제'가 대저생태공원에서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3/16 [07:40]

부산강서구, 제6회 강서낙동강 30리 벚꽃축제 개최

일명 짭짤이 토마토로 불리는 '대저토마토 축제'가 대저생태공원에서

이형찬 | 입력 : 2023/03/16 [07:4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봄을 맞는 부산 강서 축제의 향연이 시작된다. 강서구의 대표적인 봄 축제인 '강서 낙동강30리 벚꽃축제'가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사흘간 대저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시작을 알린다. 연이어 4월 1~2일까지 이틀간 일명 짭짤이 토마토로 불리는 '대저토마토 축제'가 대저생태공원에서 도보 10분 거리인 강서체육공원 광장 일원에서 마련된다. 

 

▲ 강서 낙동강30리 벚꽃축제 _ 부산강서구청

 

부산시에서 주최하는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는 4월 8~16일까지 대저생태공원에서 개최한다. 먼저 포문을 여는 '강서낙동강30리 벚꽃 축제'는 강서구에서 주최/강서구축제추진위원회 주관, '대저토마토 축제'는 대저토마토축제추진위원회 주최/대저농업협동조합에서 주관,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는 부산시에서 주최/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각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 모두가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돼 4여년 만에 다시 시작하는 야외무대 행사라며 많은 주민들이 4월에는 포근한 봄 설렘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을 성심을 다해 마련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은 강서낙동대교부터 구포대교 위까지로 신덕습지를 비롯한 습지 및 자연초지, 유채꽃단지와 체육시설인 축구장, 야구장 등이 조성돼 있는 자연생태 친수공간이다. 이곳은 12km의 낙동제방 산책로와 낙동강변의 친수공간이 어우러져 강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아 여가와 휴식을 즐기는 곳이다.

부산 강서구 대저1동 1-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부산강서축제, 벚꽃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