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전남만의 매력특별함 있는 유니크베뉴 20곳 선정

지역 자원을 활용한 마이스 관광 활성화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1억 명 유치에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3/21 [07:50]

전라남도, 전남만의 매력특별함 있는 유니크베뉴 20곳 선정

지역 자원을 활용한 마이스 관광 활성화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1억 명 유치에

박미경 | 입력 : 2023/03/21 [07:5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전라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전남만의 매력과 특별함을 지닌 마이스(MICE) 시설인 ‘전라남도 유니크베뉴’를 선정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마이스 관광 활성화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1억 명 유치에 온힘을 다할 방침이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목포 미식문화갤러리 해관 1897, 여수 예울마루&장도 예술의 섬, 나주 3917마중, 구례 쌍산재, 무안 황토갯벌랜드, 장성 청백한옥 등 18개 시군 20곳이다.

 

▲ 유니크베뉴 20선- 구례 쌍산재 _ 전남도

 

전남도는 이번 유니크베뉴 선정을 통해 자연생태역사문화 등 전남의 우수한 자원과 연계한 차별화된 시설을 널리 알려 경쟁력 있는 지역 특화 마이스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유니크베뉴는 ‘독특한’의 의미인 유니크(Unique)와 장소를 뜻하는 베뉴(Venu)의 합성어로서 컨벤션, 호텔 등 전문회의 시설이 아닌 지역의 독특한 정취와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회의 장소를 뜻한다.

 

▲ 유니크베뉴 20선- 목포 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

 

선정은 22개 시군에서 추천한 29개 시설을 대상으로 시설 고유의 특성 및 매력도, 마이스 행사 적합도, 운영 역량 및 참여 의지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특히 구 목포 세관창고로 활용됐던 목포 미식문화 갤러리 해관 1897, 문화예술의 너울이 넘치고 전통가옥의 마루처럼 편안함이 깃든 여수 예울마루, 자연 속 고택의 멋과 낭만을 지닌 구례 쌍산재, 복합문화예술공간인 담양 해동문화예술촌,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등이 이색 시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유니크베뉴 20선- 여수 예울마루

 

전남도는 선정 유니크베뉴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하고, 시설 개선, 설명회 및 박람회 등 각종 홍보마케팅 활용, 도내 마이스 개최 인센티브 가산 등 마이스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유니크베뉴 자격은 2년간 유지되며, 추후 운영 현황 등 실적 평가를 통해 지속 여부가 결정된다.

 

조대정 전남도 관광과장은 전남은 우수한 역사문화관광 자원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중소규모 마이스 행사의 최적지라며 다양한 유니크베뉴 발굴육성으로 지역 마이스산업을 특화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유니크베뉴, 마이스, MICE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