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벚꽃 향기와 함께 해양레저스포츠대회 개최

진해군항제기간 중 또 하나의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로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3/24 [00:58]

창원특례시, 벚꽃 향기와 함께 해양레저스포츠대회 개최

진해군항제기간 중 또 하나의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로

이형찬 | 입력 : 2023/03/24 [00:5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창원특례시는 오는 25일부터 4월 2일까지 제61회 진해군항제와 함께하는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 대회를 진해구 진해루 일원 해상에서 개최한다. 창원특례시가 후원하고 각 종목별 경기단체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제61회 진해군항제기간 중 또 하나의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로 개최될 예정이다.

 

▲ 벚꽃 향기와 함께 해양레저스포츠대회 개최 _ 창원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2023 창원 국제 모터보트 대회’는 첫날인 25일 수상오토바이 신인전을 시작으로 국제 대회인 프로암 경기 등 스릴과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상오토바이 경기 가 부대행사인 펀보트체험, 하이드로프라이 묘기, 요트승선체험과 함께 2일간 개최되어 진해 군항제를 찾은 창원시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이 선사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어 4월 1일부터 2일까지 개최되는 ‘제9회 창원특례시 요트협회장배 요트대회’는 3월 31일 크루저요트 계측등록을 시작으로, 대회 첫날인 4월 1일 해상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2일간 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요트대회 기간 요트경기를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정을 운영 할 계획이다.

 

제종남 해양항만수산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바다의 중요성 인식과 해양레저스포츠의 대중화, 해양레저산업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창원시는 진해만의 잔잔한 바다를 이용한 해양레저스포츠 메카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15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원시, 벚꽃, 해양레저스포츠, 볼거리, 즐길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