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세종대왕역사문화관에 실감영상실 마련

3차원 그림·상호작용 기능 적용한 실감영상 관람 가능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3/28 [04:15]

문화재청, 세종대왕역사문화관에 실감영상실 마련

3차원 그림·상호작용 기능 적용한 실감영상 관람 가능

박미경 | 입력 : 2023/03/28 [04:1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세종대왕역사문화관에 영릉(세종과 소헌왕후의 능)과 영릉(효종과 인선왕후의 능)의 자연·문화유산적 가치를 감상할 수 있는 실감영상실을 마련하고 28일 오후 4시부터 관람객에게 공개한다.

 

▲ 실감영상실 모습 _ 문화재청

 

관람객은 실감영상실에서 두 편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영릉, 빛의 숲은 3차원 그림(3D 그래픽)으로 구현한 세종 영릉의 사계절과, 밤이 되어 환상적 공간으로 변한 왕릉 숲을 빛의 정령이 된 왕릉 석물들이 노닐며 즐기는 내용이다.

 

▲ 개편 효종 전시실 

 

석인, 왕릉의 영원한 파수꾼은 조선왕릉을 대표하는 10개 능의 문석인(文石人, 돌로 만든 문관의 형상), 무석인(武石人, 돌로 만든 무관의 형상)을 실물 크기로 대면하고, 관람객의 접촉에 따라 반응하는 상호작용(인터랙션) 기능을 갖춰 한 번에 10명의 관람객이 동시 체험할 수 있는 영상이다.

 

▲ 개편 효종 전시실

 

이외에도 효종 전시실을 효종의 묘호와 능호, 효종의 융숭한 대우, 효종의 애민, 효종의 효제(孝悌)와 자애(慈愛)의 네 주제로 구성하여, 효종의 진정성 있는 북벌에 대한 노력과 대동법 확대 등 주요 업적을 재조명할 수 있도록 개편하였다.

경기 여주시 세종대왕면 영릉로 269-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