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립박물관, 노리숲길 숲 속 마켓 개최

체험행사와 전통문화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 열려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4/01 [04:12]

속초시립박물관, 노리숲길 숲 속 마켓 개최

체험행사와 전통문화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 열려

양상국 | 입력 : 2023/04/01 [04:12]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속초시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숲 속 마켓을 2023년에는 7・8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첫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개최하며, 4월은 1일과 2일 이틀에 걸쳐 개최한다. 올해 숲 속 마켓은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핸드메이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셀러들도 새롭게 참여하며,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국립등산학교의 ‘숲밧줄놀이터’와 국립산악박물관의 ‘아이거 북벽 VR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봄철을 맞아 묵은 화분을 가져오면 분갈이도 할 수 있고, 출출함을 달래주는 돈가스와 명태치킨, 효소닭강정 등의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 숲속 마켓 _ 속초시

 

특히 토요일에는 속초시 벼농사 과정을 재현한 소리인 지역 특유의 속초도문농요와 함경도 출신 피란민에게서 전승된 속초사자놀이가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되어 평소 접하기 힘든 강원도 무형문화재를 선보여   박물관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이 다양한 전통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 숲속 마켓

 

한편,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행정정보 공유를 위해 공공기관도 함께 참여한다. 속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사업으로 속초시가족센터 외 6개 기관이 참여하여 ‘사회복지 사업 홍보 및 체험’, ‘자활생산품 판매’하고, 속초시자율방재단에서는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체험’을 진행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마스크를 모두 벗고 노리숲길에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도 마음껏 즐기며, 시민과 관광객이 숲 속에서 힐링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원 속초시 신흥2길 1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