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청호오백리길 벚꽃, 증강현실 콘텐츠로 즐긴다

실감기술로 여행하는‘스마트 체험형 관광프로그램’개편 운영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4/01 [06:45]

대전광역시 대청호오백리길 벚꽃, 증강현실 콘텐츠로 즐긴다

실감기술로 여행하는‘스마트 체험형 관광프로그램’개편 운영

양상국 | 입력 : 2023/04/01 [06:4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대전시는 증강현실(AR) 등 실감기술을 활용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대청호오백리길을 색다르게 여행할 수 있는 스마트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을 오는 4월부터 새롭게 개편하여 운영한다고 전했다. ‘스마트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은 스마트기술을 대청호오백리길의 생태관광 인프라와 연계하여 개발한 현실 융합형 증강현실(AR) 게임이다. 

 

▲ 대청호 오백리길 미션투어 _ 대전광역시

 

청정자연의 모습이 그대로 보존된 대청호오백리길 1구간(대청공원), 2구간(노고산성), 4구간(명상정원) 등 3개 구간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꿈돌이와 함께 대청공원에 숨겨진 슈퍼캡슐을 찾기 위해 떠나는 모험형 코스인‘찾아라! 슈퍼캡슐’과 명상정원 앞 대청호에서 발견된 수상한 편지가 담긴 유리병 속 사연을 풀어보는 감성형 코스인‘호반연가’는 4월 이벤트 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게임 완료 시에는 꿈돌이 굿즈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리얼월드’앱을 내려받아 설치 후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 이용 및 꿈돌이 굿즈 배부 이벤트는 4월 4일부터 기념품 소진시까지 계속된다. 대전시는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동 동선을 재정비하고 난이도를 조정하여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며. 참가자들은 흥미진진한 가상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면서 여행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전시 박승원 관광진흥과장은 대청호오백리길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여행객의 수요에 맞게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대전의 스마트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대전 동구 회남로 22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전시, 증강현실, 미션투어, 대청호오백리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