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열세 번째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개최

봄봄봄, 치유 정원 청산도로 오라. 4월 8일부터 5월 7일까지 30일간 개최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4/02 [21:06]

완도군, 열세 번째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개최

봄봄봄, 치유 정원 청산도로 오라. 4월 8일부터 5월 7일까지 30일간 개최

한미숙 | 입력 : 2023/04/02 [21:06]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받은 청산도에서 오는 4월 8일부터 5월 7일까지 총 30일간 2023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봄봄봄, 치유 정원 청산도로 오라!’라는 주제로 열린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산완보 스탬프 투어, 플로깅 캠페인, 은하수 투어 버스, 청산 진성 야간 산책, 달팽이 엽서 보내기 등이다.

 

▲ 2023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포스터 _ 완도군

 

‘청산완보’는 청산도 슬로길 11개 코스 중 4개 코스 이상을 걷고 스탬프를 찍어오면 상품을 주는 이벤트와 청산도의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청산 진성 야간 산책’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야간 투어 버스를 타고 주민 해설사와 청산도의 곳곳을 탐방하는 ‘은하수 투어’, 엽서를 써서 보내면 1년 뒤에 도착하는 ‘달팽이 엽서 보내기’, 유채꽃이 활짝 핀 청산도에서 봄을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세트 대여’, 쓰레기를 주워오면 비누 등 친환경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플로깅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유채꽃이 만개할 4월 15일 개막식 날에는 ‘나비야 청산 가자’를 주제로 나비 날리기, 힐링 콘서트, 명사와 함께 걷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봄, 산과 바다 그리고 하늘이 모두 푸른 섬 청산도로 오셔서 바쁜 일상 속 느림의 여유를 만끽하며 힐링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남 완도군 청산면 청산로 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완도군, 창산도, 슬로길, 걷기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