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박물관, 가상현실(VR)체험 '한성백제 왕도' 운영

한성백제 왕도 가상현실 체험공간 마련,4월 4일(화)부터 정식 운영, 매주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4/05 [09:18]

한성백제박물관, 가상현실(VR)체험 '한성백제 왕도' 운영

한성백제 왕도 가상현실 체험공간 마련,4월 4일(화)부터 정식 운영, 매주

김미숙 | 입력 : 2023/04/05 [09: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한성백제박물관은 화사한 봄을 맞이하여 새롭게 가상현실(VR) 체험공간을 마련하고,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박물관 관람객들은 <백제 한성도읍기 역사 체험>을 주제로 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2종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 시나리오는 “잊혀진 고대왕국 백제 한성도읍기 탐험”과 “도깨비 도두리와 함께 떠나는 백제 한성도읍기 역사 여행”으로 이용자가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 백제 한성도읍기 역사 체험(VR) 포스터 _ 서울시

 

박물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로 시간당 3회차씩 총 18회 운영된다. 체험 장소는 박물관 교육동 로비이며, 체험 가능 연령은 8세 이상으로 13세 미만 관람객은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 백제 한성도읍기 역사 체험(VR) 체험모습

 

해당 가상현실(VR) 콘텐츠는 역사적 사실과 고고자료를 기반으로 제작하였으나 일부 내용은 체험자의 흥미를 위해 각색되었다. 체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시기획과(02-2152-5910)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7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성백제박물관, 가상현실, 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