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1회 십승지명당 운봉고원 벚꽃축제 개최

국수나눔 잔치, 축하공연, 벚꽃길 걷기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4/07 [00:12]

남원시, 제1회 십승지명당 운봉고원 벚꽃축제 개최

국수나눔 잔치, 축하공연, 벚꽃길 걷기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강성현 | 입력 : 2023/04/07 [00:12]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십승지명당 운봉 람천변에 새하얀 벚꽃이 꽃망울을 터트리며 전국의 상춘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오는 4월 8일 제1회 운봉고원 벚꽃축제를 “운봉고원 벚꽃가득 희망가득”이란 주제로 서림공원 특설무대에서 운봉읍발전협의회 주관하에 개최한다.

 

▲ 제1회 십승지명당 운봉고원 벚꽃축제 개최 _ 남원시

 

본 행사는 운봉농악단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기념식, 국수나눔잔치, 주민참여행사와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 1000여명의 주민과 상춘객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4월 9일에는 지리산둘레길 1코스(행정서어나무 숲~서림공원) 구간에 벚꽃길 걷기 행사가 진행되며, 완주한 상춘객들에게는 농특산물(부각)을 제공한다.

 

▲ 제1회 십승지명당 운봉고원 벚꽃축제 개최

 

십승지명당 운봉벚꽃길은 람천 제방을 따라 남원시 운봉읍에서 인월면까지 12km에 달한다. 운봉 벚꽃은 지리산 해발 500m고원에 위치해 다른 지역보다 10일가량 늦은 4월 중순쯤 만개하였으나, 금년에는 예년과 비교하면 일주일 가량 빨리 개화한 상태다.

 

▲ 제1회 십승지명당 운봉고원 벚꽃축제 개최

 

운봉읍발전협의회장 은 지리산의 중심지이며, 십승지인 우리지역을 많은 상춘객들이 방문하여 봄의 향기를 마음껏 느끼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남원시 운봉읍 비전길 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십승지명당, 운봉고원, 벚꽃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