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바다·산 품은 완도자연휴양림서 치유하세요

국내 최대 유일 난대수목원 천혜 자연 보유 체류형 관광 제격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4/20 [06:09]

전라남도, 바다·산 품은 완도자연휴양림서 치유하세요

국내 최대 유일 난대수목원 천혜 자연 보유 체류형 관광 제격

한미숙 | 입력 : 2023/04/20 [06:09]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전라남도 완도수목원은 국내 최대·유일 난대수목원인 천혜의 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숙박시설을 갖추고 주변 유명관광지와 연계해 치유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관광을 추진한다. 2018년 개장한 면적 112ha 완도자연휴양림은 붉가시나무 등 전국 최대 난대림 자생지다. 해발 340m에 자리해 다도해 청정바다, 일출 경관, 장보고대교, 청해진 유적이 있는 장도, 고금도 등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 완도자연휴양림 숙박시설(숲속의집) _ 전남도

 

또 완도 명산 ‘상왕봉’엔 붉가시나무와 동백나무 등 770종의 난대 수종이 분포하고 있어 휴양림 이용객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붉가시나무는 다른 수종에 비해 2배 이상의 산소를 배출해 공기 맛이 신선하면서도 달콤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천혜 자연환경을 활용해 치유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완도자연휴양림은 방문자 안내센터 1동, 숲속의 집 객실 10동과 삼나무숲 속 놀이터, 휴양림 내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

 

숲속의 집 객실은 112㎡(34평형) 2동, 49㎡(15평형) 8동으로 내부는 모두 편백으로 꾸몄다. 객실 대부분은 남향으로 완도의 아름다운 다도해 전경을 볼 수 있다. 휴양림 주변에는 완도수목원, 완도타워, 해조류센터, 천연기념물인 주도, 정도리 구계등,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청해포구 촬영장, 약산 해안 치유의 숲 등 유명 관광지가 있다.

 

▲ 완도자연휴양림 숙박시설(숲속의집)


특히 완도자연휴양림이 있는 완도수목원은 전남도에서 1991년 개원한 공립수목원으로 770여 종의 희귀 난대식물이 2천33ha에 걸쳐 분포하는 국내 최대 난대림 자생지이자 유일의 난대수목원이다. 자연휴양림 이용객은 입실 당일 또는 다음날 영수증을 제시하면 완도수목원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숲 해설 및 목공예체험 프로그램도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숲속의 집 객실 이용요금은 1박 기준 49㎡(15평형)은 비수기 8만원, 성수기 및 주말엔 10만 원이다. 112㎡(34평형)은 비수기 16만 원, 성수기 및 주말 18만 원이다. 산림청 ‘숲나들e’누리집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객실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완도자연휴양림(061-550-35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도수목원장은 휴양림과 산림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이용객에게 행복한 공간을 제공하고 숲의 친숙한 이미지를 더하겠다며 완도자연휴양림이 가족과 함께하는 최적의 치유 휴양명소로 인식되도록 홍보와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남 완도군 군외면 초평1길 15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완도수목원, 난대수목원, 난대림자생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