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갯벌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 목록 선정

등재신청 후보 및 등재신청 대상 선정 등 국내외 절차들이 산재하고 있어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4/22 [01:25]

무안군, 무안갯벌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 목록 선정

등재신청 후보 및 등재신청 대상 선정 등 국내외 절차들이 산재하고 있어

김미숙 | 입력 : 2023/04/22 [01:2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남 무안갯벌이 지난 13일 문화재청에서 개최된 세계유산분과 위원회 심의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 등재를 확정했다. 

 

▲ 무안 갯벌 전경 _ 무안군

 

무안갯벌(해제면·현경면 일원)은 2001년 전국 최초 갯벌습지보호지역 제1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250종 저서생물과 칠면초, 갯잔디 등 56종의 염생식물, 혹부리오리, 알락꼬리마도요 등 52종의 철새들이 찾는 곳으로 자연 그대로 보전되어 있어 갯벌 생태관광지로서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  

 

▲ 무안 갯벌 칠면초 군락지

 

무안을 비롯한 3개 시·군이 세계유산 잠정목록을 우선 추진했으며 이번 문화재청 잠정목록 등재 결정 이후에도 우선등재목록 선정, 예비 심사, 등재신청 후보 및 등재신청 대상 선정 등 국내외 절차들이 산재하고 있어 등재 요건에 필요한 보완연구, 노력과 관심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사항이다.  

 

▲ 무안황토갯벌랜드 전경

 

김산 무안군수는 해양수산부, 문화재청, 세계유산 추진단과 긴밀히 협조해 무안갯벌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완수하고 우리 지역의 가장 중요한 자연 자원인 갯벌을 체계적으로 보전 관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남 무안군 해제면 황토갯벌길 1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