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주요 시설물 새단장 추진

자연 그대로를 활용한 걷기 코스 개설로 건강한 숲속 탐방환경 제공과 추가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4/22 [01:40]

서귀포시,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주요 시설물 새단장 추진

자연 그대로를 활용한 걷기 코스 개설로 건강한 숲속 탐방환경 제공과 추가

한미숙 | 입력 : 2023/04/22 [01:4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귀포시는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사업비 4억 원을 투입하여 주요 시설물에 대한 보완사업을 오는 6월까지 추진한다. 이번에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은 붉은오름자연휴양림 내 맨발걷기 코스를 조성한다.

 

자연 그대로를 활용한 걷기 코스 개설로 건강한 숲속 탐방환경 제공과 추가적으로 노후 놀이시설 교체, 야자매트 보강 및 주차시설 보수 등을 통하여 방문객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물 보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주요 시설물 새단장 추진 _ 서귀포시

 

또한 휴양림 내 노후된 숙박동 건물 전체를 보수하고 목재문화체험장 주변 야외소방시설을 설치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한다고 전했다. 보완사업은 본격 휴가철 전인 6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이 기간에는 숙박동 이용이 불가하고 그 외 시설은 이용 가능하다. 6월 말까지 공사를 마무리 하여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시설물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많은 이용객이 찾는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에 대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숲과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산림휴양시설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남조로 1487-7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귀포시, 붉은오름자연휴양림,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