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 마친 함평엑스포공원, 나비·곤충생태관

함평 엑스포공원 금호아시아나관 1층에 위치한 나비·곤충생태관이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4/24 [01:18]

새단장 마친 함평엑스포공원, 나비·곤충생태관

함평 엑스포공원 금호아시아나관 1층에 위치한 나비·곤충생태관이

한미숙 | 입력 : 2023/04/24 [01:1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신비로운 나비의 생애주기를 관찰하고 곤충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함평 엑스포공원 나비·곤충생태관이 새 단장을 마치고 손님맞이에 나선다. 함평군은 함평 엑스포공원 금호아시아나관 1층에 위치한 나비·곤충생태관이 ‘제25회 함평 나비대축제’가 개막하는 오는 28일 재개관한다.

 

▲ 곤충과학관 _ 함평군

 

나비·곤충생태관은 조성된 지 15년이 지나, 시설 노후화로 인한 안전사고 방지 및 체험관 시설 보강을 위해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총 사업비는 12억3천여만 원이 투입됐다. 체험관은 나비인터렉티브 미디어 영상존, 곤충에듀케이션, 곤충VR체험존, 곤충산업 홍보존, 나비 세밀화존 등 15개관을 갖추고 있다.

 

이 중에서도 나비인터렉티브 미디어 영상존은 나비 미디어아트를 통해 관람자와 소통하고 곤충VR체험존은 곤충이 살고 있는 가상세계로 들어가 이색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하였으며, 곤충산업 홍보존은 식용곤충, 곤충화장품・의약품 등 미래 자원으로 사용될 곤충 미래 산업 전반에 대해 소개할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나비·곤충생태관 재개관으로 곤충 인식개선과 곤충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함평군은 전국을 대표하는 생태체험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남 함평군 함평읍 함장로 116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