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조선팝 상설공연 기지제 수변공원, 풍패지관 일대서 진행

매주 금·토요일 조선팝 상설공연을 기지제 수변공원, 풍패지관 일대서 진행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03 [05:52]

전주 조선팝 상설공연 기지제 수변공원, 풍패지관 일대서 진행

매주 금·토요일 조선팝 상설공연을 기지제 수변공원, 풍패지관 일대서 진행

강성현 | 입력 : 2023/05/03 [05:52]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소리의 고장 전주가 봄꽃이 만발하는 5~6월 전통 가락에 대중음악을 접목한 ‘조선팝’의 열기로 가득 채워진다. 전주시는 오는 5월 26일부터 총 4주간 매주 금·토요일마다 ‘2023 전주조선팝상설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야외 거리공연 형태의 조선팝 상설공연은 5월에는 기지제 수변공원 일대에서, 6월에는 풍패지관(전주객사)에서 진행된다. 조선팝 상설공연은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전통국악을 기반으로 현대적 해석을 통해 다양한 조선팝 공연을 즐길 수 있게 하고, 지역 조선팝 예술가들의 거리공연 무대를 제공함과 동시에 거리공연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 조선팝상설공연포스터 _ 전주시

 

이를 위해 시는 오는 12일까지 조선팝 상설공연에 참가할 조선팝 예술가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전주(전북)에서 활동 중인 전통음악에 대중음악이 어우러진 조선팝을 30분 정도 단독 공연이 가능한 개인 또는 단체로, 시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12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게는 야외 거리공연 무대 2회 제공 및 프로필 사진촬영을 지원하며, 공연 영상 콘텐츠를 별도로 제작한 뒤 조선팝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도 이뤄질 예정이다.

 

▲ 조선팝상설공연 사진(2022) _ 전주시

 

한편, 조선팝 상설공연에 앞서 오는 5월 17일에는 전주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개막하는 ‘제3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에서도 조선팝 공연을 21일까지 즐길 수 있다.  향후 시는 조선팝 상설공연으로 무르익은 분위기를 이어 하반기 전국규모 조선팝 음악을 공개 모집해 조선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속적으로 조선팝을 홍보할 수 있는 공연콘텐츠를 제작해 조선팝TV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는 등 조선팝 성지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쓸 계획이다.

 

전주시 관광정책과 관계자는 열정과 흥이 넘치는 지역 조선팝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조선팝의 도시, 전주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으로 다채로운 조선팝의 매력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104-1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조선팝, 상설공연, 기지제수변공원, 풍패지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