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부성길 에서 즐기는 ‘스타워즈 데이 in 전주’

전주국제영화제와 연계한 ‘스타워즈 데이’ 행사로 방문객의 눈과 귀 즐거움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03 [07:18]

전주부성길 에서 즐기는 ‘스타워즈 데이 in 전주’

전주국제영화제와 연계한 ‘스타워즈 데이’ 행사로 방문객의 눈과 귀 즐거움

강성현 | 입력 : 2023/05/03 [07:1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와 연계해 전 세계적으로 팬과 인지도를 지닌 스타워즈를 모티브로 한 스타워즈 코스튬 퍼레이드와 스타워즈 뮤직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 전주부성길에서 즐기는 ‘스타워즈 데이 in 전주’-레드카펫 _ 전주시

 

전주국제영화제와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오거리문화광장 인근에 설치된 행사장에서 오는 5월 6일까지 이어진다. 행사장에서는 △스타워즈 콘텐츠 상영 △팬 소장품 전시 △스타워즈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 △스타워즈 타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한다. 또 4일에는 오케스트라가 직접 연주하는 스타워즈 뮤직 퍼포먼스로 방문객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 전주부성길에서 즐기는 스타워즈 데이 in 전주-스타워즈돔 전경

 

4일과 5일 양일에는 전주부성길 일대에서 스타워즈 팬 코스튬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퍼레이드는 마칭밴드의 연주에 맞춰 스타워즈 캐릭터 팬 코스튬 군단과 조선시대 전통복장을 입은 수문군이 함께 행진하는 방식으로 열린다. 행진 중간 지점마다 관람객들을 위한 기념 사진촬영 시간도 마련된다.

 

4일 퍼레이드는 오후 5시30분부터 충경로에서 시작해 영화의거리를 거쳐 오거리문화광장으로, 5일에는 오후 2시부터 경기전에서 시작해 동문예술거리를 지나 노송광장으로 진행된다. 퍼레이드 진행시간 동안 구간별로 차량이 일부 통제될 예정이다.

 

▲ 전주부성길에서 즐기는 스타워즈 데이 in 전주-포토월

 

이영숙 전주시 문화정책과장은 전 세계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인 스타워즈 행사를 전주부성길 일대에서 진행해 전주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77년 첫 번째 시리즈가 개봉한 ‘스타워즈’는 대중문화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미디어 프랜차이즈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현재 스타워즈 영화 전편과 TV 시리즈 만달로리안 등의 스타워즈 작품을 디즈니+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고사동 11-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부성길, 스타워즈데이, 전주국제영화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