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산불로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위한 캠페인 전개 및 각종 이벤트 개최

강릉 방문의 달 을 지정 운영하여 조기 일상 회복뿐 아니라 새로운 관광도시로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5/09 [04:11]

강릉시, 산불로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위한 캠페인 전개 및 각종 이벤트 개최

강릉 방문의 달 을 지정 운영하여 조기 일상 회복뿐 아니라 새로운 관광도시로

김미숙 | 입력 : 2023/05/09 [04:1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강릉시는 지난 4월11일 산불 피해로 침체된 지역 경기 및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간 강릉 방문의 달 을 지정 운영하여 조기 일상 회복뿐 아니라 새로운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한다. 이 기간동안 관광객 집중 유치를 목표로 강릉 방문을 적극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시에 각종 행사와 다채로운 즐길거리, 볼거리를 마련할 방침이다. 오는 12일(금) 오후 5시 월화거리 야시장 개장식에 맞춰 김홍규 시장을 비롯한 시의회, 유관 기관, 단체, 시민 등 300여 명이 모여 강릉 관광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 5월과 6월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한 “강릉으로 오세요!” _ 강릉시

 

“강릉으로 오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산불로 인해 큰 상처를 입은 지역의 경기회복을 바라는 강릉시민의 간절한 마음을 전 국민에 전달하고 관광수요 회복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아울러 방문객들이 보다 편하고 즐겁게 관광할 수 있도록 5월 한 달간 강릉역과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관광객 친절맞이 캠페인도 진행한다.

 

한편 「강릉 방문의 달」 기간 동안 축제, 공연, 전시, 국제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개최해 관광객 맞이를 빈틈없이 준비한다. 세계인의 축제 강릉단오제는 6월 개최에 앞두고 온라인 신주미 봉정을 진행 중이며, 전국 그네대회, 강릉단오장사 전국 씨름대회(K-씨름) 등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를 비롯해 12분야 63개 프로그램을 준비해 더 알차고,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 5월과 6월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한 “강릉으로 오세요!”

 

오는 25일(목)부터는 강릉아트센터와 월화거리, 명주예술마당, 경포해변 등지에서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2023 강릉관광브랜드 공연 프레페스티벌’이, 6월 30일부터는 경포해변 중앙 광장에서 각종 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는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이 열린다. 또한, 월화교 음악 조명 분수쇼, 월화거리 야시장이 상설 운영되며, 솔향수목원에서는 윤슬감성 투어 등이 추진되는 등 다양한 야간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에도 힘쓴다.

 

6월 13일(화)부터 15일(목)까지 진행되는 한국-대만 관광교류회의에는 양국의 관광협회, 유관기관, 인아웃바운드 여행업계 등 200여 명이 참여하여 관광교류, 팸투어 등을 통해 지역 관광에 온기를 더한다. 이번 관광교류회의에 힘입어 인바운드여행사를 통해 5월에는 600여 명, 6월에는 500여 명의 대만 관광객 모객을 추진하는 등 해외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엄금문 관광정책과장은 강릉 방문의 달 운영을 통해 산불로 인한 경기침체에서 완전히 탈피하고 7월 개최되는 강릉 세계합창대회는 정상화 속에서 세계인의 축제로 추진하겠다면서 관광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바가지요금을 근절해 다시 방문하고 싶은 대표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