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배산체육공원, 생태놀이터 갖춘 가족휴식공간 탈바꿈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자연친화적 생태 놀이터이가 더해져 다양한 연령층이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10 [08:12]

익산 배산체육공원, 생태놀이터 갖춘 가족휴식공간 탈바꿈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자연친화적 생태 놀이터이가 더해져 다양한 연령층이

강성현 | 입력 : 2023/05/10 [08:12]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 배산체육공원이 어린이 중심의 가족 휴식 공간으로 변신한다. 익산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산체육공원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자연친화적 생태 놀이터이가 더해져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놀이·체험·여가 기능이 강화된 특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 

 

▲ 생태놀이터 갖춘 가족휴식공간 탈바꿈(배산체육공원 전경) _ 익산시

 

시에 따르면 배산체육공원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생태놀이터가 본격 운영된다. 시는 총 사업비 8억 3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2,000여㎡ 규모의 생태놀이터를 만들고, 노후 화장실 리모델링, 족구장 인조잔디 설치를 완료했다.

 

▲ 생태놀이터 갖춘 가족휴식공간 탈바꿈(배산체육공원 전경)

 

그동안 꽃사슴과 진돗개 배설물로 인한 악취로 시민 불편이 발생했던 생태학습장과 어린이 놀이터 공간을 활용해 짚라인, 그물망건너기 등 16개 놀이시설이 갖춰진 자연친화적인 어린이 생태놀이터로 조성했다. 놀이터는 코르크 완충 바닥재와 고무 경계블록 사용, 살균모래 포설 등 안전을 고려한 자재선정과 어린이놀이시설 관련 규정을 준수했다.

 

▲ 생태놀이터 갖춘 가족휴식공간 탈바꿈(배산체육공원 전경)

 

시는 국민체육진흥기금 30%를 지원받아 지난해 2월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여 공공디자인심의, 계약심사 등 행정절차를 거쳐 지난 4월 사업을 완공하고 본격 운영 중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용자의 안전을 우선으로 고려하여 체육공원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익산시 동서로 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