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여행의 매력을 부각시킬 5대 테마 버스투어

숙박기획전 및 근로자 휴가 경남관광 할인 등 관광 프로모션을 추진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5/10 [10:58]

경남여행의 매력을 부각시킬 5대 테마 버스투어

숙박기획전 및 근로자 휴가 경남관광 할인 등 관광 프로모션을 추진

이형찬 | 입력 : 2023/05/10 [10:5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남도(이하, 경남도)는 2023 여행가는 달인 6월을 맞아 도내 관광 수요를 확대하기 위한 관광객 유치 공략에 나선다. 경남도는 숙박기획전 및 근로자 휴가 경남관광 할인 등 관광프로모션을 추진하고, 도내 특화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발굴 및 즐길 거리 확대와 홍보 등 경남 방문 유인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한다.

 

주요사업은 2023 여행가는 달 숙박할인 기획전 및 시군별 연계 할인‧홍보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연계 경남관광 할인 판촉, 경남 메가이벤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 재외동포 대상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주요도시 K-관광 로드쇼 참가 등 국내외 현장 홍보추진, 신규 여행수요 유치를 위한 5대 테마 관광상품 운영, 도내 축제 통합 정보사이트 구축 등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수입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관광산업의 일상 회복을 도모할 예정이다.

 

▲ 5대테마버스투어(통영해양레저) _ 경남도

 

’여행가는 달 숙박할인 기획전‘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다. 온라인여행사(11번가, 야놀자, 여기어때, 웹투어, 인터파크 등)를 통해 7만 원을 초과하는 경남지역 숙박시설의 예약 결제 시 1인당 5만 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도내 시군은 주요 관광지 및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거제는 수국축제와 연계 페이스페인팅 등 무료이벤트를,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이용료 할인, 우포생태촌유스호스텔은 주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그밖에 의령‧하동 ‧거창군은 각종 체험행사를 안내하고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콘텐츠 홍보 등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가입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경남관광 프로모션을 추진하며, 휴가전용 온라인몰에서 경남상품 구입 시 1인당 5만 원 이내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도내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행사인 ’하동세계차엑스포‘와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에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도 이어간다. 경남도 해외사무소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행사를 적극 알리고, 재외동포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주요도시 K-관광 로드쇼 참가 등 국내외 현장 홍보로 외국인의 경남방문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신규 여행수요 유치를 위한 관광상품도 운영한다. 남해안 골프장‧요트투어, 지리산 트레킹, 양산 통도사 스님과의 대화, 합천 패러글라이딩, 통영 해양레저 등 5대 테마 버스투어 관광상품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경남여행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도내 축제 통합 정보사이트를 구축하여 도내 143개 축제 정보와 도 ‧시군 발행 쿠폰, 인센티브 등을 제공하여 경남형 축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차석호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남의 매력과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여행가는 달 숙박기획전과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연계 경남관광 할인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특화 관광상품 발굴 및 즐길 거리 확대를 위해 도와 시군이 협업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경남을 명실상부한 관광매력 중심지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여행, 한달여행, 숙박할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