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 봄철 친환경 도시락 DAY 이벤트 개최

카카오톡채널을 통한 사전 접수 및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무료체험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5/18 [00:28]

북한산국립공원, 봄철 친환경 도시락 DAY 이벤트 개최

카카오톡채널을 통한 사전 접수 및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무료체험

박미경 | 입력 : 2023/05/18 [00:2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장(홍성광)는 오는 20일 토요일 “봄철 친환경 도시락 DAY 이벤트”를 개최한다. 지난 4월 10일부터 시행된 “북한산 내 도시락을 부탁해” 사업은 “저탄소 새싹비빔밥”등 2종의 메뉴를 선정하여 운영 중으로 일회용품이 아닌 다회용기를 이용하여 북한산국립공원 내 쓰레기 발생을 감소시키고, 관내 예비 사회적 기업 참여를 통해 공원 인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 친환경 도시락 이벤트 카드뉴스 _ 북한산국립공원


이번 “봄철 친환경 도시락 DAY”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사전 접수 30명, 당일 현장 접수 30명 총 60명에게 친환경 도시락 무료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자는 당일 정릉탐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도시락 수령이 가능하며 하산 시, 수령장소에 비치된 무인함에 반납하면 된다.

 

▲ 북한산 내 도시락을 부탁해 “카카톡 채널”

 

이벤트 종료 후에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도시락 주문 및 이용이 가능하고 추후 운영 장소는 수요를 고려해 점차 확대할 예정이며, 정확한 이용안내는 “북한산 내 도시락을 부탁해”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 친환경 도시락 메뉴(예시)

 

이대진 탐방시설과장은 봄철 친환경 도시락 DAY 이벤트를 통해 북한산국립공원을 찾는 서울 및 수도권 시민들이 친환경 도시락 무료 체험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서울 은평구 대서문길 4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