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19회 신어산 철쭉축제 개최

신어산을 널리 알리고, 아름다운 철쭉과 어우러지는 문화행사 등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5/18 [01:09]

김해시, 제19회 신어산 철쭉축제 개최

신어산을 널리 알리고, 아름다운 철쭉과 어우러지는 문화행사 등

한미숙 | 입력 : 2023/05/18 [01:09]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올해로 제19회를 맞은 신어산 철쭉축제가 오는 21일 신어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신어산 철쭉축제는 2003년 첫 회를 시작으로 김해의 명산, 신어산을 널리 알리고, 아름다운 철쭉과 어우러지는 문화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시민들에게 제공해오고 있다.

 

유서 깊은 사찰인 은하사 주차장 옆 공원에서 김명선 외 지역가수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 식전 축하공연 및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개회식이 이어지며 행사 중간 중간 다양한 경품 추첨도 진행된다. 이어 신어산 정상으로 한 시간 가량 가벼운 등반을 한 뒤, 철쭉군락지에서 진행되는 2부 행사에서는 철쭉 묘목 심기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 경품 추첨과 함께 삼안동의 번영을 기원하는 기원제가 진행된다.

 

▲ 제19회 신어산 철쭉축제 _ 김해시

 

축제를 주관하는 삼안동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 김동수 회장은 “신어산 철쭉의 진분홍빛 정취 속에서 행복한 추억을 가득 담아가시고, 여러 체험행사와 자연보호 쓰레기 줍기를 통해 자연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명숙 삼안동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일상 속 무거운 짐은 잠시 내려놓고 가족들과 함께 5월의 신록을 만끽하시길 바라며, 신어산 철쭉축제가 김해시를 대표하는 봄 체험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안동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는 1992년 창립 이후 현재 51명의 회원들이 활동 중으로 탄소중립 캠페인 및 회원가입을 지원하는 “우리 동네 탄소중립 마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남 김해시 상동면 장척로462번길 1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