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오감만족 먹거리 고흥9미 대표 음식점 발굴 육성

계절별 특산물을 활용한 오감만족 고흥밥상 음식 브랜드 확립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5/21 [21:40]

고흥군, 오감만족 먹거리 고흥9미 대표 음식점 발굴 육성

계절별 특산물을 활용한 오감만족 고흥밥상 음식 브랜드 확립

김미숙 | 입력 : 2023/05/21 [21:4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남 고흥군은 계절별 특산물을 활용한 오감만족 고흥밥상 음식 브랜드 확립과 관광 1천만 시대 기반 마련을 위해 이달 31일까지 고흥 9미 대표 음식점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정상 운영한 외식업소로 고흥 9미로 선정된 ▲장어탕/구이 ▲서대회무침/조림 ▲매생이국 ▲삼치회/구이 ▲전어회/구이 ▲모듬 생선 숯불구이 ▲바지락회무침/짓갱 ▲한우구이 중 1개 이상 메뉴를 판매할 의사가 있는 음식점이다.

 

▲ 고흥 9미 _ 고흥군

 

고흥 9미 대표 음식점으로 선정되면 스토리텔링 보드 제작, 업소별 1:1 컨설팅, 식기 등 물품 지원, 홍보 책자 발행, 시설환경 개선사업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고흥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고흥군 관광정책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특성을 잘 담은 고흥 9미를 대표 음식으로 브랜드화해 고흥밥상의 멋과 맛을 널리 알리는 한편, 외식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추진으로 '힐링먹거리 1번지 고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남 고흥군 고흥읍 고흥군청로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흥군, 특산물, 오감만족, 고흥밥상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