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생활관광 프로그램 ‘속초오실 시즌2’ 운영

5월부터 11월까지, 상도문 돌담마을에서 2박 3일간 체류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5/26 [06:09]

속초시, 생활관광 프로그램 ‘속초오실 시즌2’ 운영

5월부터 11월까지, 상도문 돌담마을에서 2박 3일간 체류

박미경 | 입력 : 2023/05/26 [06:09]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속초시가 관내 여행사업체와 연계한 2박 3일 체류형 생활관광 프로그램 ‘속초 오실 시즌2’를 5월부터 11월 말까지 추진한다. 생활관광이란 복잡한 도심을 떠나 현지인들만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현지인다운 여행을 말하며, ‘속초 오실’은 풍부한 역사·인문 자원을 품고 있는 설악산자락의 상도문돌담마을에서 2박 3일 머무는 프로그램으로 ‘속초로 오시라’는 초대의 의미가 담겨있다.

 

본 사업은 2021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관광 활성화 부문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평가 후 3년까지 추진 가능한 사업이며, 올해는 사업 2년 차로 사업비 2억 원으로 진행된다.

 

▲ 속초오실 _ 속초시

 

‘속초 오실 시즌 2’에서는 지역 체험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상도문돌담마을의 관광 두레업체인 ‘상도문 방앗간’에서의 돌담떡 만들기 체험, 관내 맥주 주조업체 방문 및 체험, 막걸리 만들기 체험, 마을 내 천연 염색 장인을 통해 염색 체험 등을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여행자의 이동 편의를 위한 ‘이음 택시’의 운행 코스도 확대됐다.

 

미션 투어도 작년과 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내용이 변경되었으며, 소상공인 시설개선 사업에 속초 오실 민박 3개소가 선정되어 노후 화장실 등에 대한 시설개선 공사를 진행해 작년보다 쾌적한 환경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역에 체류하며 지역민의 삶을 공유하는 생활관광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관광상품의 발굴과 운영을 계속하고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담은 관광 콘텐츠 개발에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만한 관광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원 속초시 상도문1길 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속초시, 생활관광, 프로그램, 속초오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