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3 제1회 구리 빛 축제 개최

겨울밤, 구리시에서 만나는 새로운 빛의 향연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1/26 [23:05]

구리시, 2023 제1회 구리 빛 축제 개최

겨울밤, 구리시에서 만나는 새로운 빛의 향연

한미숙 | 입력 : 2023/11/26 [23:0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구리시는 오는 12월 2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12월 26일까지 구리광장 및 돌다리사거리 일대에서 ‘2023 제1회 구리 빛 축제’를 개최한다. 시는 구리광장을 시작으로 돌다리사거리까지 빛 조형물을 설치하고 야간 경관길을 조성해 지금까지 구리시에 없었던 아름다운 빛의 광장과 길을 만들 계획이다. 또한 빛을 테마로 한 축제로 새로운 관광 자원을 조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 및 구성해 지역 상권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 2023 제1회 구리 빛 축제 개최 _ 구리시

 

이번 축제는 ‘구리 감성 광장’을 주제로, 행사 구간에 축제 감성, 빛 감성, 먹방 감성, MBTI 감성, 감성 가든 등 다양한 감성 테마가 있는 공간이 조성되며, 광장 주변 나무들에 다채로운 빛을 입혀 추운 겨울에도 따스함이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방문하는 시민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축제장 곳곳에 구리시 상권활성화재단 대표 캐릭터인 ‘와구리’ 캐릭터가 배치되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장 곳곳에 안전요원들이 배치되어 주기적인 점검을 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올해는 4년 만에 유채꽃, 코스모스 한강예술제가 부활하고, 구리시에서 최초로 마칭 페스티벌을 개최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는 등 이전에는 없던 다양한 축제를 열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준 한해였다라며, 구리 빛 축제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시민들의 여가 생활을 풍성히 하고, 지역 상권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등 문화예술로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경기 구리시 인창동 208-3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