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7회 부산항축제 개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북항 친수공원·영도 해경부두 일원에서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5/26 [18:11]

부산시, 제17회 부산항축제 개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북항 친수공원·영도 해경부두 일원에서

이형찬 | 입력 : 2024/05/26 [18:1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과 북항 친수공원, 영도 해양경찰서 부두 일원에서 국내 대표 항만축제인 제17회 부산항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항 물류의 상징인 '컨테이너'를 활용한 공간에서 여러 국가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글로벌 포트 파크(Global Port-Park)', 북항 친수공원 내 수로에서 자동차·문·도넛·신데렐라·미니보트를 체험할 수 있는 '보트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 제16회 부산항축제 개최 사진(2023년) _ 부산광역시

 

특히, 주요 프로그램인 ‘글로벌 포트 파크’는 튀르키예의 전통 공예를 보고 느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튀르키예관’, 일본 음악 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일본관’, 휴양지로 유명한 태국의 힐링 문화를 그대로 담아낸 ‘태국관’ 등으로 구성돼, 오감이 만족하는 작은 세계 여행지를 선보인다.

 

▲ 제16회 부산항축제 개최 사진(2023년)

 

또한, 주제관인 ‘부산관’은 대형 컨테이너로 이루어진 미로에서 부산항과 관련된 각종 퀴즈와 임무(미션)를 수행하며 길을 찾아 나가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북항 친수공원에서 바다사랑 어린이 글짓기·그림 그리기 대회, 배 모형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된다.

 

▲ 제16회 부산항축제 개최 사진(2023년)

 

아울러, 영도 해양경찰서 부두 일원에서는 대형 함정 공개, 항만안내 새누리호와 자갈치 크루즈 승선 체험인 부산항투어, 영도 해양 클러스터를 방문해 임무(미션)를 수행하는 미션 스탬프투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오는 6월 1일 오후 7시 30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주차장에서 열린다. 감성 보컬 가수 ‘김범수’의 축하공연과 1천2백 대의 대규모 드론과 불꽃의 합작(컬래버레이션)인 ‘부산항 불꽃쇼 & 동구 드론 아트쇼’로 부산항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릴 예정이다.

 

▲ 제17회 부산항축제 _ 부산광역시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경제적·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대표적인 국제무역항 부산항에서, 올해로 17회째 축제를 개최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올해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누리집(www.bfo.or.kr)

부산 동구 충장대로 20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부산항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동해 어달해변과 대진해변 에서 즐기는 푸른 바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