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27회 성호문화제 개최

조선 후기의 대학자이자 실학사상의 대가(大家) 성호 이익 선생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5/31 [06:40]

안산시, 제27회 성호문화제 개최

조선 후기의 대학자이자 실학사상의 대가(大家) 성호 이익 선생

이소정 | 입력 : 2024/05/31 [06:4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안산이 낳은 조선 후기의 대학자이자 실학사상의 대가(大家) 성호 이익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문화예술의 장이 마련된다. 안산시는 오는 6월 1일부터 2일 양일간 성호공원 일대에서 ‘제27회 성호문화제’를 개최한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안산문화원(원장 민화식)이 주관하는 성호문화제는 실학사상과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의 대표 문화예술제이다. 

 

▲ 제27회 성호문화제 개최(홍보 포스터) _ 안산시


이번 문화제는 6월 1일 성호 이익선생 묘 사당에서 이민근 시장이 초헌관으로 제례 의식을 행하는 ‘이익선생 숭모제’를 시작으로 성호사생대회, 전통놀이 체육대회, 삼두회 체험마당, 성호사상 패널 전시회, 성호 이익이 사랑한 청명주, 떡메치기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특히, 삼두회는 성호 이익선생이 콩으로 만든 음식 세 가지(콩죽, 콩나물, 된장)를 차려놓고 친척을 중심으로 개최한 시회(詩會) 모임으로, 이번 체험마당에서는 맷돌로 콩을 직접 갈고, 콩나물 시루에 물을 주는 등 콩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2일에는 안산시 향토문화재 제31호인 와리풍물놀이 공연과 함께 전통과 현대를 잇는 전통 예술공연인 성호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음악회, 인기가수 초청공연으로 안산시민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성호문화제에서 안산의 대표 인물인 성호 이익 선생을 재조명하고, 정신과 업적을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 안산시 상록구 성호로 11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동해 어달해변과 대진해변 에서 즐기는 푸른 바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