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4 동부창고 페스타로 예술여행 가자

초여름 밤 밝히는 조명, 체험, 먹거리, 대중가수 공연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6/06 [23:59]

청주시, 2024 동부창고 페스타로 예술여행 가자

초여름 밤 밝히는 조명, 체험, 먹거리, 대중가수 공연

양상국 | 입력 : 2024/06/06 [23:5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2024 동부창고 페스타로 ‘예술여행’ 가자!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은 오는 7일과 8일 오후 3시부터 밤 9시까지 동부창고 일원에서 ‘2024 동부창고 페스타 예술여행’을 개최한다. 싱그러운 초여름 밤 반짝이는 조명 아래 각종 체험과 맛있는 먹거리, 다채로운 공연이 가득한 ‘동부창고 페스타’는 지난해 무려 15,000여명의 시민이 함께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으며 문화제조창 명소화에 동력을 더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계절별로 테마가 있는 페스타를 선보일 계획이며, 이번 ‘예술여행’이 그 포문을 연다.

 

▲ 문화나눔과 함께하는 동부창고 페스타 포스터 _ 청주시

 

특히 이번 페스타는 통합청주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하고 더불어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추진하는 범사회적 기부 캠페인 ‘청주문화나눔’과 함께해 더욱 빛나고 의미 있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청주문화나눔’은 기업·개인후원자와 문화예술계를 연결하는 범사회적 기부 캠페인으로, 지난해부터 올 초까지 파트너기업으로 합류한 60여 곳 개인·기업 후원자들의 마음을 모아 이번 페스타를 함께하게 됐다.

 

덕분에 그 어느 때 보다 기대를 모으는 ‘2024 동부창고 페스타 예술여행’은 5개의 테마로 펼쳐진다. 우선 통합 청주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동부창고 구석구석을 빛으로 물들인 ‘반짝이 정원(19:00~22:00)’, 팬텀싱어를 사로잡은 팝페라 가수 최진호, 실력파 보컬 케이시 등 청주 출신 아티스트부터 브로콜리 너마저, 오직 목소리 등 대중가수들이 펼치는 감성 무대 ‘별빛 예술공연(19:00~)’, 농산물·화훼·예술품이 총출동한 마켓과 22종의 핸드메이드 예술체험, 푸드트럭으로 오감이 즐거운 ‘별빛 골목장터(15:00~)’, 쓰임을 다한 물건에 새 주인을 찾아주며 환경까지 치유하는 시민들의 빈티지 장터 등 ‘별빛 숲길정원(15:00~)’, 여기에 소장욕구 샘솟게 만들 전국의 굿즈들이 총집결한 굿쥬 마르쉐 등 연계행사(15:00~)가 잊지 못할 예술여행을 선물할 것이다.

 

이 외에도 청주문화나눔과 연계한 파트너기업 임직원 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 등이 동시에 운영되며, 싱그러운 야외 정원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목공 캠프닉 세트도 곳곳에서 무상으로 대여한다. 또한, 6개 미션 중 4개 미션 완료 시 선착순으로 랜덤 굿즈를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 예술여행 미션투어, 퍼레이드와 패션쇼가 결합한 개막 퍼포먼스(7일 19:00~)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주차는 문화제조창 복합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며, 주차비는 평일은 2시간(2시간 초과부터 주차비 발생)까지, 주말은 종일 무료다.

충북 청주시 청원구 덕벌로 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