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오이도 유적 시민 전문 강사 프로그램 운영

직접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는 시민 참여형 체험·교육 사업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6/11 [05:09]

시흥시, 오이도 유적 시민 전문 강사 프로그램 운영

직접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는 시민 참여형 체험·교육 사업

박미경 | 입력 : 2024/06/11 [05:09]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시흥시는 오이도 유적(오이도박물관ㆍ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일원에서 10종의 ‘시민 전문 강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민 전문 강사’는 다양한 지식과 재능을 가진 시민이 오이도 유적(오이도박물관ㆍ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직접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는 시민 참여형 체험·교육 사업이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수업 시연 심사를 통해 총 10인의 시민 전문 강사가 선발됐으며, 이들은 교육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 교육프로그램 _ 시흥시

 

교육프로그램은 선사문화 체험(빗살무늬 도예 체험, 선사시대 미션 체험, 패총 가훈 액자 만들기), 환경교육(기후변화와 세밀화 그리기), 오이도 유적을 다양한 주제로 풀어낸 융복합 체험(문학, 작곡, 명화 그리기, 오조봇 체험(OZOBOTㆍ코딩 로봇), 소금 공예 등)으로 총 10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다.

 

김종순 시흥시 관광과장은 시민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오이도 유적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예약은 시흥오이도박물관 누리집(http://oidomuseum.siheung.go.kr)에 서교육일 2주 전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시흥오이도박물관(031-310-3052)

 
경기 시흥시 정왕동 220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흥시, 오이도, 전문강사, 체험, 교육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추운 겨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상남도내 여행지 18 개 추천 여행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