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오부면, 둘레길 조성

오성소류지 일원 8.5㎞ 규모, 산약초 어우러진 순환산책로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7/03 [09:33]

산청군 오부면, 둘레길 조성

오성소류지 일원 8.5㎞ 규모, 산약초 어우러진 순환산책로

양상국 | 입력 : 2024/07/03 [09:3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청정골 산청군 오부면의 맑은 공기를 마시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둘레길이 조성돼 눈길을 끈다. 오부면에 따르면 오성소류지를 중심으로 한 8.5㎞ 규모의 ‘노다지둘레길’이 조성돼 탐방객을 맞이하고 있다. 중방마을 소공원에서 금곡마을을 통과해 원방마을로 이어지는 이 둘레길은 순환산책로로 오성소류지 완공과 연계해 추진됐다. 특히 군수 읍면 순방 간담회에서 주민들이 건의한 사항으로 적극행정 일환으로 마련됐다.

 

▲ “청정 오부 노다지길 걷고 힐링하세요” _ 산청군

 

노다지둘레길은 오성소류지 일원에 조성된 임도와 주변 환경 등 지역특성을 살려 산약초와 어우러진 청정친환경 산책로로 조성했다. 탐방객의 안전을 위해 주요 구간마다 안전표지판과 길 안내를 위한 갈림길 이정표도 설치했다. 또 등받이 의자 등 탐방객의 안전산행과 휴식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 “청정 오부 노다지길 걷고 힐링하세요”

 

오부면은 산책로 및 산청군 홍보를 위해 노다지둘레길 정상부에 노다지길 표지석과 지리산, 웅석봉 등 산청산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내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노다지둘레길 문화행사, 걷기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해 주민 화합을 도모할 방침이다.

 

정둘순 오부면장은 오송소류지와 연계한 노다지둘레길이 주민들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걷기 좋은 관광 둘레길로 각광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산청군 오부면 산수로512번길 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청군, 둘레길,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동해 어달해변과 대진해변 에서 즐기는 푸른 바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