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에서 즐기는 친환경 캠핑스쿨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친환경 캠핑스쿨을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7/04 [05:52]

북한산국립공원에서 즐기는 친환경 캠핑스쿨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친환경 캠핑스쿨을

한미숙 | 입력 : 2024/07/04 [05:52]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8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탄소중립 야영장인 사기막 야영장에서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친환경 캠핑스쿨을 운영한다. ‘친환경 캠핑스쿨’은 북한산국립공원 사기막 야영장 내 주간에 발전된 전기를 야간까지 사용가능한 태양광 발전시설이 구비된 영지에서 진행되며, 안전한 캠핑을 위해 필요한 구급법과 심폐소생술, 매듭법 등 안전교육과 캠핑 기초 교육을 받는다.

 

▲ 야간 별자리 프로그램 ‘불을 끄고 별을 켜다.’ _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참여자들은 일회용품 발생을 최소화하는 LNT(Leave No Trace) 캠핑교육 통해 자연친화적 캠핑에 동참하고 탄소중립 실천 선언을 실시한다. 저녁 식사는 다회용기를 이용한 친환경도시락이 무료로 제공되며 야간에는 사기막계곡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 라는 별자리 탐방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야간 별자리 프로그램-불을 끄고 별을 켜다

 

친환경 캠핑스쿨에 관심있는 초·중·고 자녀 1인이 포함된 6인이하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email protected], 문의 02-940-3759)를 받으며 참여자 중 5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성윤제 북한산국립공원 탐방시설과장은 사기막야영장에서 에너지 절약과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바쁜 도시생활 속에서 자연과 별을 느끼고 여유를 되찾는 체험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은평구 대서문길 6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북한산국립공원, 캠핑,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추운 겨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상남도내 여행지 18 개 추천 여행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