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동구, 원도심 공원과 체육시설에 맨발 걷기 흙길 조성

최근 건강을 챙기며 자연과 하나되는 맨발 걷기 운동이 인기를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7/10 [12:07]

인천남동구, 원도심 공원과 체육시설에 맨발 걷기 흙길 조성

최근 건강을 챙기며 자연과 하나되는 맨발 걷기 운동이 인기를

한미숙 | 입력 : 2024/07/10 [12:07]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인천시 남동구에 맨발 걷기를 체험할 수 있는 흙길이 처음 조성됐다. 남동구는 지역 내 원도심 공원과 체육시설에 맨발 걷기 흙길을 조성했다. 흙길이 설치된 곳은 오봉근린공원, 만수4녹지, 구월체육시설, 늘솔길근린공원등 모두 4곳이다.

 

▲ 맨발걷기 흙길 4개소 조성(늘솔길근린공원) _ 인천남동구청

 

구에 따르면 최근 건강을 챙기며 자연과 하나되는 맨발 걷기 운동이 인기를 얻으며, 지난해부터 관련 시설을 조성해달라는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주민의 건강과 여가를 위해 120m 길이의 순환식 동선의 흙길을 조성했다. 남동구가 맨발 걷기를 위한 흙길을 조성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구는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조성 과정에 맨발 걷기 국민운동본부에서 제시한 ‘맨발 걷기길 기준안’을 참고하는 세심함을 더했다. 이를 통해 하부 인공물 및 부직포 등을 사용하지 않고 배수와 사후관리, 설치비용 등을 고려해 황토와 마사토를 배합한 흙길로 조성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주민들이 집 근처 가까운 곳에서 맨발 걷기로 건강을 챙기고 잘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경청해 주민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인천 남동구 도림동 6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인천남동구, 흙길, 맨발걷기,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동해 어달해변과 대진해변 에서 즐기는 푸른 바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