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구절초꽃축제 품평회로 축제 음식 퀄리티 UP

음식의 맛과 가격, 재료와 차별성, 서비스 마인드, 참여의식 등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7/16 [04:57]

정읍시, 구절초꽃축제 품평회로 축제 음식 퀄리티 UP

음식의 맛과 가격, 재료와 차별성, 서비스 마인드, 참여의식 등

강성현 | 입력 : 2024/07/16 [04:57]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정읍시는 지난 10일과 11일 산내면종합체육센터에서 올 가을 열릴 제17회 구절초꽃축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축제음식·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는 식당, 푸드트럭, 특산물·먹거리판매장 등 전체 3개 부문에 걸쳐서 실시됐다. 주요 평가 항목은 음식의 맛과 가격, 재료와 차별성, 서비스 마인드, 참여의식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엄선된 지역의 음식과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했다.

 

▲ 구절초꽃축제 품평회로 축제음식 퀄리티UP _ 정읍시

 

품평회에는 총 98개소의 마을과 단체, 업체 등이 참여해 구절초비빔밥, 쌍화닭곰탕, 쌍계탕 등 각양각색의 음식과 특산물, 먹거리 등을 전시하고 경쟁했다. 또 참여자들 간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면서 축제 참여의식을 한층 더 강화시켰다. 심사위원들은 엄중한 심사를 통해 식당 13개소, 푸드트럭 7개소, 구절초상품판매장 38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시와 축제추진위원회는 최종 선정된 식당 참가자들과 음식 가격 협의회를 거쳐 음식의 품질에 부합하는 최적의 가격결정을 협의하고 8월 중 서비스 및 위생 마인드 향상을 위한 전문가 초청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전국적인 축제로 정착한 구절초 꽃축제가 맛있은 음식과 특색 있는 제품들로 다시 한번 위상을 다질 수 있도록 꼼꼼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7회 구절초 꽃축제는 오는 10월 3일부터 10월 13일까지 11일간 구절초 지방정원에서 개최된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산내면 청정로 12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구절초꽃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증평군, 따스한 봄날, 산책이 즐거운 힐링 명소 추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