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대한민국 산.숲.휴양림.산림복지시설에 대한 정보 제공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8/01 [11:33]

산림청, 대한민국 산.숲.휴양림.산림복지시설에 대한 정보 제공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김미숙 | 입력 : 2024/08/01 [11:3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산림청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우리나라 아름다운 숲, 수목원, 정원 등 산림휴양·복지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국립덕유산자연휴양림-전북 무주군 _ 산림청

 

산촌여행은 자연속에 머무르며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각 지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휴가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관광객의 방문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인구감소 지역의 소멸을 막는데도 기여하고 있다.

 

▲ 국립수목원 전나무 숲-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자연휴양림은 전국 197개가 운영 중이며 ‘숲나들e’ 누리집(www.foresttrip.go.kr) 또는 앱 ‘숲나들e’에 통해 안내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운영하는 산림치유원, 숲체원, 치유의숲은 전국에 16개소가 있으며 ‘숲e랑’ 누리집(www.sooperang.or.kr)에서 안내하고 있다.

 

▲ 인제군 자작나무 숲-강원도 인제군 원대리

 

또한 전국에 조성된 수목원 73곳, 정원 150곳,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 걷기 좋은 명품숲길 50선 등에 대한 정보는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장성치유의숲-전남 장성군 서삼면

 

각 지역에서 조성된 모든 시설은 당일 입장이 가능하며 자연휴양림·산림치유원·숲체원 등은 사전 예약을 통해 숙박도 가능하다. 다만, 국립, 공립, 사립 등 시설별 운영현황이 다를 수 있어 해당시설 방문 전 사전확인이 필요하다.

 

▲ 순천만국가정원-전남 순천시 장천동

 

임상섭 산림청장은 산촌과 숲에서 시원한 여름휴가도 보내시고 지역소멸을 막는데도 보탬이 돼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언제나 국민들이 누릴 수 있는 가치있고 건강한 숲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 서구 청사로 18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산, 숲, 휴양림,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도심 속의 작은 우주 탐험, 경기도 생태공원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