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단풍 보러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로 오세요

돌문화공원관리소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 걷기 주간 운영

이소정 | 기사입력 2024/11/07 [11:19]

가을단풍 보러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로 오세요

돌문화공원관리소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 걷기 주간 운영

이소정 | 입력 : 2024/11/07 [11:19]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소는 오는 8일부터 30일까지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 걷기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4년 가을 걷기 좋은 오색단풍 명품 숲길 5선’으로 선정된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해에는 산림청 국토녹화 50주년 기념으로 추진하는 ‘걷기 좋은 명품 숲길’ 50선에 선정된 바 있다. *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제주도), 연인산 명품 계곡길(경기도), 아침거리 숲길(강원도), 백제부흥군길 3코스(충청도), 상림숲길(경상도)

 

▲ 제주도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 _ 산림청

 

이번에 명품 숲길로 추천된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은 화산이 폭발하면서 형성된 곶자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다듬어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자연과 바위, 헝크러진 나무가 자아내는 태곳적 제주의 가을 경치를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가을 오색 찬란한 단풍을 즐길 수 있으며, 수북이 쌓인 낙엽수를 밟아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한 ‘2024년 지자체 및 공공 운영 우수야영장 선정 사업’에 가족친화형 우수야영장으로 선정된 교래자연휴양림 야영장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 걷기 주간에는 큰지그리오름, 생태관찰로, 늪서리오름 산책로 등 3곳에 대한 탐방 완료 인증샷을 제출한 입장객에게 탐방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래자연휴양림은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에 위치해 있으며 숲길 탐방시간은 1~3시간 정도 소요된다. 입장시간은 오후 4시까지(동절기 기준)이며 입장료는 일반 1,000원(청소년 600원), 장애인 및 제주도민 등은 무료이다. 

 

김동희 제주돌문화공원관리소장은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 걷기 주간 행사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곶자왈을 가족과 연인 등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시간과 소중한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돌문화공원관리소,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숲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추운 겨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상남도내 여행지 18 개 추천 여행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